클래시 오브 클랜(Clash of Clans)은 죽어라 싸우고 또 싸우고 털고 털리는 현실적(?)인 게임이다.
특히 돈 벌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현실처럼 게임에서도 돈을 벌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강한 자가 되기 위해 클랜전(전쟁)을 하거나 약탈(파밍, Farming)을 통해 최대한 돈과 엘릭서를 많이 벌어 자신의 마을을 강대하게 만들어야 한다.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잘 싸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해답은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백승!!
그러면 적도 알고 나를 알아야 하는데.. 이제까지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잘 싸웠을 것이다.
그냥 싸우기? 싸우면서 배워가기? 보다는 최소한의 게임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게임을 즐기면 훨씬 더 게임이 즐거워 질것이다.
자 그럼 비법 소개!! 두둥~
비법은 간단하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이익을 내는 것!! 그것이 최강 비법이다.
이런 비법도 비법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선택과 집중!!
돈을 벌고 싶으면 돈을 버는데 집중하고, 트로피를 높이고 싶으면 트로피를 높이는데 집중하라!! 두 마리 토끼 잡다가 둘 다 놓치는 수가 있다.
1. 약탈(파밍)용 유닛은?
누군가는 유닛 몇 마리 뽑고 어쩌고 저쩌고…..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그건 여러분의 유닛 레벨의 상황에 따라 달라져야 하며, 공격하는 마을의 배치에 따라 달라진다.
그래도 기본이 되는 건 돈을 벌기 위해 필요한 유닛은? 고블린! 딩동댕~
고블린의 레벨이 낮다면? 몸빵용(자이언트 정도)도 좀 준비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벽을 뚫어야 하는 경우도 생기므로 월 브레이커(해골)도 준비하자.
(이 경우는 자이언트를 두세마리 보내 몸빵을 시켜주고, 그 뒤에 고블린을 나눠서 보내면 된다)
고블린 레벨이 높다면 고블린과 월 브레이커(해골)만으로도 충분하다.
2. 어떤 마을을 약탈할 것인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당연히 일단 돈 많은 마을을 선택하면 된다.
아래 두 개의 마을이 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마을을 약탈하겠습니까?
(고블린 100마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약탈을 위해서는 위의 마을처럼 자원을 생산하는 금광과 엘릭서 정제소가 외부로 나와 있거나, 벽하나에 가로 막혀 연달아 있는 마을이 약탈하기 최상의 조건을 갖춘 마을이다.
하지만 첫번째 마을을 제외한 마을은 그냥 버리는 것이 좋다. 첫번째 같은 마을만 털면 된다.
왜 첫번째 마을이 좋은가?
첫번째 마을
그 외 마을
차이가 보이는가? 그렇다 자원을 생산하는 금광/엘릭서 정제소/다크 엘릭서 정제소는 아래 그림처럼 보유하고 있는 자원의 양에 따라 차이가 존재한다.
3. 결론
이제 어떻게 싸워야 할지 감이 오는가? 고블린으로 밖으로 나와 있는 자원 중 가득 차 있는 자원만 골라서 먹고 튀면 된다.
고블린 비용 해봐야 얼마 안되기 때문에, 5만원 이상만 털어도 이득이다.
대신 금과 엘릭서만 털고 빠지는 공략법이기 때문에 트로피는 계속 깎일 것이다. 트로피와 금/엘릭서랑 바꾼다고 생각하자.
금과/엘릭서를 최대한 벌고, 장인을 이용해 방어 시설 등을 업데이트하는 도중에는 트로피를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장인이 끝나가는 시점에서 다시 금과 엘릭서 털고를 반복하면 효율적인 마을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트로피는 1200-1300선을 유지하면서 터는 것이 좋다. 트로피가 너무 낮으면 맛집 찾는게 힘들다.
(트로피가 1000정도 내려오면, 트로피 올리는 작업을 해라. – 홀치기)
그리고 유닛 생산 최대 한도를 항상 오버해서 뽑아라. 마을 약탈하는 도중에도 유닛은 계속 뽑힐 것이며, 그 유닛을 통해 다시 약탈에 나서면 된다.
자 그럼 이제 제대로 털어보자!!
함께할 클랜 식구 모집해요~!!! – HackSum